2019-07-18

유오케이, 공간정보 신기술의 장 '스마트국토엑스포'에 서다

[출저] 아웃소싱타임스 신영욱 기자
http://www.outsourcing.co.kr/news/articleView.html?idxno=85277

3D GIS 전문기업인 유오케이가 공간정보 신기술의 장, '스마트국토엑스포'에 참가한다. 국토교통부는 국내 최대의 공간정보 교류 플랫폼인 '스마트국토엑스포'를 오는 8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이번 엑스포는디지털트윈존, 공간정보활용존, 기술융합존, 공간정보인프라생성존, 공공서비스존, 공간스타트존 등 총 6가지 존으로 구성되어 공간정보가 일상생활에서 활용되는 신기술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있는 축제의 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행사에는 총 24개국 정부와 기업,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디지털트윈 테마관에서 최신기술을 선보인 유오케이가 단연 돋보였다. 포털사이트에 3D GIS DATA를 제공해오고 있는 유오케이는 꾸준한 R&D를 통해 보유해온 원천기술을 이용하여 자체 제작한 차량과 LiDAR 등을 전시하였다.

스마트시티 구축 및 무인자동차 개발에 필수적인 기술로 꼽히는 3D GIS는 움직이는 사물을 정확하게 구분해야하기 때문에 세밀한 측정장치가 요구된다. 전문 측정장비와 기술력을 확보한 유오케이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