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09

유오케이, 공간정보분야최신기술 '2019스마트국토엑스포' 참가

[출저] 일간투데이 김현수기자
http://www.d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2713

[출저] 국토일보 김준현기자
http://www.ikld.kr/news/articleView.html?idxno=206366

3D GIS(공간정보) 전문 기업 유오케이가 '2019 스마트국토엑스포'에 참가하여 보유기술을 소개했다. 이달 7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스마트 국토엑스포'는 4차 산업혁명의 최신 기술을 선보이는 자리이다. 국토교통부와 LH가 공동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86여개의 기업들이 참여해 측량, 지적, 위성 등 공간분야의 기반이 되는 기술과 디지털 트윈, IOT, AI 등 공간정보가 접목된 융복합기술의 미래를 보여주고 있다.

NAVER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아 공간측량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유오케이는 LiDAR기술을 이용한 연구개발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이 기술은 향후 자율주행자동차의 핵심 기술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정확하고 세밀한 시각적 영상을 만드는데 적용된다.

또한 LiDAR를 항공, 선박, 차량, 드론에 장착하여 제어가능한 HW/SW개발 기술을 확보하여 도로DB와 3차원 공간 영상의 동시 구축이 가능하다.

이러한 기술은 대한민국 지도의 미래 가치를 실현하고 확장하는 핵심 기술로 인정받고 있다. 유오케이는 ADAS 수준의 고정밀 지도 데이터를 수집하여 전국 지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다. 

 

 

 

BACK